정치/경제
안양시의회 강기남 의원, '인덕원역 주변 도시개발사업' 관련해 시정 질문...
기사입력 2020.05.06 11:19 | 최종수정 2020.05.06 11:19

강기남

 강기남 의원

안양시의회 강기남 의원은 지난 16일 열린 '제254회 안양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덕원역 주변 도시개발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수익에 대한 시의 적극적 입장을 촉구했다.


이날 강 의원은 "관양고 개발사업은 절대로 실패할 수 없는 사업이다. 엄청난 수익이 발생함에도 우리시가 손도 대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라고 지적하며, "이제 엄청난 인덕원개발사업이 눈앞에 있다. 이를 전적으로 경기도시공사에 맡겨서는 안될것이다. 엄청난수익을 우리 안양시가 가져와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강 의원은 "인덕원역은 앞으로 복합환승시설로, 안양시의 랜드마크로 급부상할것이 틀림없다. 이러한 요충지를 우리 시나 공사의 재정이 열악하다는 이유로, 개발사업의 주도권을 '경기도시공사'에 모두 내줄 것이 아니라 민간자본을 끌어와서라도 우리 시가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강 의원은 "현재 진행 중인 '인덕원역 주변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추진방향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무엇이 우리 시의 재정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그 대안을 모색해야한다."라며, 안양시의 엄청난 수익을 경기도시공사에 뻬앗기는 일이 없도록 집행기관의 노력을 촉구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