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최대호 안양시장, ㈜오상헬스케어 방문
기사입력 2020.04.23 08:43 | 최종수정 2020.04.23 08:43

최대호

 최대호 안양시장이 ㈜오상헬스케어를 방문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난 22일 의료기기 제조 유망기업인 ㈜오상헬스케어(대표 이동현/동안구 안양천동로 132)를 방문했다. 


㈜오상헬스케어는 국내 최초로 미국FDA로부터 코로나19 진단키트 긴급사용승인(EUA)을 획득한 기업으로, 지난 1996년 4월 25일 설립한 의료기기 제조업체이다. 진단키트, 혈당 측정시스템, 면역진단 등 첨단 바이오 관련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며, 최근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한국형 히든 참피온으로 선정된 바도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특히 오상헬스케어가 개발한 진단키트가 미국FDA로부터 승인, 미국 내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3천만 개의 진단키트를 수출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브라질,러시아,이탈리아,모로코,아르헨티나 등 3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했고, 다른 70여 개국에서 수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날 최대호 시장은 ㈜오상헬스케어(대표 이동현)의 제조라인 현장을 둘러보며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시민의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책임경영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