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안양시, '저출산 인식개선'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전 실시
기사입력 2020.02.12 10:26 | 최종수정 2020.02.12 10:26

저출산

 저출산 인식개선 공모전 포스터

ㅁ안양시가 시민참여 속에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꾀한다.


안양시는 오늘 19일까지 저 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민간단체 보조금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관 위주로 시행되었던 저 출산 인식개선사업을 민간 영역으로 확대해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겠다는 취지다.

공모대상은 관내 소재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로서 △결혼장려 문화조성을 위한 청년 인식개선,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위한 다둥이 가족 행사, △일‧가정 양립 등의 분야가 핵심이다. 이밖에 저 출산문제 해소에 기여하고 인구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인식개선도 응모 가능하다.

관련 사업을 원하는 법인 및 단체는 시 홈페이지(anyang.go.kr) 공고를 참고해 오는 19일까지 시 해당부서(청년정책관 8045-5791) 방문 또는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시는 사업비 1,500만원을 확보한 가운데 두 차례 심사와 충분한 검토를 통해 공모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관계공무원은 "현재의 심각한 인구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 함께 결혼‧출산‧양육 등에 고민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저 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 공모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