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지원전문가 애로사항 청취
기사입력 2020.01.15 11:22 | 최종수정 2020.01.15 11:22

title=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더민주·안양5)은 지난 13일, 경기도의회안양상담소에서 경기도교육청학부모지원전문가협회 담당자들과 학부모지원전문가의 업무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학부모지원전문가들은 1인에게 과도한 업무 부여, 학부모업무외 업무당당자로 지정되거나 소속팀 업무 상시적 지원, 학부모나 시민 단체의 개별 요구나 민원증가, 각 지원청별 학부모지원전문가간의 업무 및 방식의 차이로 지역 간 편차 존재에 대한 문제점을 말했다.

또한, 학부모지원전문가 업무에 대한 이해를 위해 업무표준 매뉴얼이 필요하며 지원청별 학부모참여지원센터 단위의 팀 구성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조광희 의원은 "교육의 중요한 주체로 학교 교육구성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며 협력하는 교육문화를 만드는데 이전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지원전문가들은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의 효율적 지원을 위해 도교육청 및 지역교육지원청에 배치되어 있어, 1인 평균 90개 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최일선에서 교육정책의 홍보역할 및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