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건강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2019 행복버무림 김장담그기' 행사 진행
기사입력 2019.11.22 18:12 | 최종수정 2019.11.22 18:12

title=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 안양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도순훈), 비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배영아)은 지난 11월 16일(토)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2019 행복버무림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으로 월동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김장김치를 전달하여 따뜻한 겨울나기에 온정을 더하려는 목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약 1,500kg의 배추와 양념을 직접 제작하여 맛있는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담근 김장김치는 안양지역 내 저소득 가정, 독거 어르신, 한부모 가정, 경로당 등 약 250여 가정에 직접 전달되어 따뜻함을 더하였다.

안양동부새마을금고 도순훈 이사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비산종합사회복지관 및 비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 분들 그리고 그 외 대한전선 직원분들, 애쓰시는 어르신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해도 어려운 이웃분들에게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어 굉장히 기쁘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비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인 배영아 비산1동장은 "비산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비산1동이 따뜻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대한전선 관계자는 "올해 김장 행사는 그 동안 댁에서 김치를 받으시던 지역 어르신들이 수혜자가 아닌 참여자로써 직접 동참하시어 더욱 특별했다. 연말을 맞이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뜻 깊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