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 안양관, 환경개선 리모델링 마치고 재개관
이마트 평촌점 희망나눔 봉사단,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봉사활동 진행
기사입력 2019.11.22 17:28 | 최종수정 2019.11.22 17:28

title=

지난 2014년 11월 개관한 '신세계이마트희망장난감도서관 안양관'은 올해 개관 5년차를 맞이하여, 지난 10월초부터 약 2주간 환경개선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하였다.


이번 리모델링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신세계그룹의 지원으로 바닥 난방열 공사, 외/내부 벽 인테리어, 소독기 교체 등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는 아이와 보호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루어졌다.

관양시장 상인회 2층에 위치한 '신세계이마트 희망장난감도서관 안양관'은 장난감 대여, 자유놀이, 수유실 등을 운영하며,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놀이공간으로 매주 화~토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2020년 희망장난감도서관 신규회원 모집은 오는 12월 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2015년부터 신세계이마트 평촌점의 '희망나눔 봉사단'은 매달 마지막 주 월요일, 10여명의 봉사단원이 희망장난감도서관의 휴관일에 맞추어 장난감 소독과 실내 청소, 물품 정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는 "우리의 환경정화활동으로 희망장난감도서관을 찾는 아이들과 부모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위생적인 장난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환경정화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