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태국 인플루언서(influencer), 한국 방문 태국관광객 위한 관광콘...
기사입력 2019.11.20 10:51 | 최종수정 2019.11.20 10:51

태국

 태국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안양예술공원 거울미로를 방문해 촬영하고 있다.

안양예술공원에 대한 태국인들의 사랑이 그칠 줄 모르고 있다. 

안양시는 19일 태국인 인플루언서인 ‘베이비징코’씨와 ‘하이프래’씨가  2인(女)이 지난 16일 안양예술공원 콘텐츠 제작 촬영 차 안양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influencer)란  유튜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다수의 팔로워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개개인을 지칭한다.

이날 안양을 방문한 '하이프래'는 한국 여행과 일상을 주제로 35만여 명의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고, '베이비징코'는 한류를 콘텐츠로 46만 명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다. 

이 두 인플루언서는 이날 안양예술공원의 곳곳을 찾아다니며 촬영에 몰두했다. 특히 APAP작품인‘파빌리온’, ‘나무위의 선으로 된 집’, ‘전망대’등을 배경으로 촬영을 하며, 안내를 맡은 시 공무원과도 의견을 교환했다.

촬영을 마친 이들은 콘텐츠로 제작,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태국인들의 한국관광과 안양예술공원을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안양예술공원은 지난해 태국의 유명 락밴드가 뮤직비디오를 촬영한데 이어 올해 8월에는 인기 스타커플이 웨딩촬영과 함께 SNS에 게시한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앙예술공원은 지속적으로 명소화사업을 꾸진하게 추진하고 있는데다 이렇듯 태국 등 동남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명실공이 국제적 명소로 떠오를 것이 기대된다.​"라며, "안양예술공원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다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