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행사
안양시, '제1회 병목안나눔페스티벌' 개최
오는 11월 2일 병복안시민공원 하부 광장에서...
기사입력 2019.10.31 17:21 | 최종수정 2019.10.31 17:21

제1회 병목안나눔페스티벌

 '제1회 병목안나눔페스티벌' 포스터

가을단풍을 만끽하며 기부도 하는 '제1회 병목안나눔페스티벌 「안양9동 구경(9景)하고, 걷고, 기부하고!」'가 주말인 오는 11월 2일 안양9동 병목안시민공원 하단부 광장에서 열린다.


안양9동나눔페스티벌추진위(위원장 김창수)가 주최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율목사회복지관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나눔페스티벌은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기부축제다.

축제의 핵심은 10시 30분에 시작되는 나눔 걷기대회로, 병목안시민공원을 출발해 최경환 성지를 반환점으로 하는 왕복 3km구간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기부앱 스마트폰 설치를 통해 걸을수록 기부금이 누적돼 추후 챌린지 등을 통해 기부를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또 걷는 구간에서는 자연스럽게 환경정화활동을 벌이게 되며, 완주한 시민은 추첨을 통해 경품의 행운을 얻을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메인무대인 공원광장에는 눈과 귀를 자극하는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연성대학교 금빛새응원단, 트로트가수 주현도, 근명중학교 '폴라리스'댄스팀, 안양9동 난타팀 등의 공연이 펼쳐지고, 신안초교 박예빈·양지초교 민건희(전국노래자랑 최우수상)어린이가 꾸미는 무대도 마련된다.

또한, '안양9경'을 소개하는 판넬, 안양9동을 대표하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인 실내정원가드닝과 도예작품들이 선보이며, 미니 먹거리 코너 및 체험과 함께 기부도 하는 바자회도 열린다.

박경재 안양9동장은 "9동 주민뿐 아니라 시민누구나 참여, 단풍으로 물든 수리산자락을 걸으며 심신의 피로를 풀고 좋은 일도 하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라며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