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안양시립비산도서관, 오는 11월 '시인 윤동주로부터 읽는 역사와 문학’ ...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기사입력 2019.10.24 10:36 | 최종수정 2019.10.24 10:36

비산도서관

 비산도서관 윤동주 특강 안내 자료

안양시립비산도서관(관장 김미영)은 오는 11월 6일(수) 도서관 청사 4층 시청각실에서 맹문재 작가를  초청해 '시인 윤동주로부터 읽는 역사와 문학'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지난 5월부터 진행된 '나도 작가다' 시 창작 과정의 일환으로 강좌 수료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강의를 진행할 맹문재 시인은 1991년 '문학정신'에 당선돼 등단한 후 전태일 문학상, 윤상원 문학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사과를 내밀다','만인보의 시학' 등 시 창작과 평론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안양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번 특강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해'를 기념하며 대한민국 대표 시인인 윤동주의 삶과 작품을 다룬다. 그의 작품을 통해 역사와 문학을 되새겨보고 참가자들이 시를 함께 읽고 감상하면서 대화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강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http://lib.any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 (y0simy@nate.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경태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