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협치 한마당 ‘함께의 가치’ 행사 개최
기사입력 2019.12.26 13:20 | 최종수정 2019.12.26 13:20

 

title=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오는 27일 구청 대강당에서 관악 협치 한마당 함께의 가치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정 전반에 걸쳐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협치 주체들과의 소통을 통한 관악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분야별로 추진되던 행사를 통합해 관악마을자치센터, 관악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관악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관악구 협치회의 등 협치 관련 단체들과 함께 공동으로 추진한다.

 

  1부는 성과 공유 회의 자리로 마을공동체, 사회적 경제, 주민참여예산, 협치 순으로 각 사업들의 1년간 활동에 대한 영상 시청 및 사례 발표 시간으로 구성했다.

 

  2부는 지난 7월 협치 관악 3.0비전포럼에 이어 제2차 협치 포럼을 개최해 관악구 협치 현황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하게 된다. 포럼은 여러 단체 대표들의 발제를 통해 관악구의 협치 현황과 방향 지역사회혁신계획과 주민참여예산 주민자치와 협치 구의회와 협치의 내용에 대해 진행된다.

 

  발제 이후에는 협치 한마당에 참석한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 및 주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의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협치 관련 다양한 사업들을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서로 공유함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방향까지 함께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주민들이 구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협치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구정 전반에 민-관 협치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악 협치 한마당 함께의 가치행사는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민관협치과로 하면 된다.




안양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 (nsdtopnews@nsdtopnews.kr)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