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서초구, 「건강부모e음」 굿컨텐츠서비스 인증 획득
기사입력 2019.11.02 12:35 | 최종수정 2019.11.02 12:35
noname01.png

 캡션을 등록해 주세요.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전국 최초의 임신·출산·육아·보육 대표 통합플랫폼 건강부모e-이 굿 컨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콘텐츠산업진흥법을 근거로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모바일 앱·, PC웹 서비스)를 발굴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정부 공식 인증제도다.

 

이용자 편의성, 제도 준수, 고객 관리, 서비스 기반, 정보보호수준 등 인증기준이 엄격한 만큼 구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임이 확인됐다.

 

구는 올해 7건강부모e-정보보안태세 유지를 위해 정보보안체계를 일제 강화하고 통합안내 컨텐츠 개선과 함께 디자인도 전면 개편하여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건강부모e음은 지난해 1월 오픈한 전국 최초의 건강부모교육 통합 포털로 부모교육정보 및 보건·복지에 대한 수요자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와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시스템이다.

 

특히 건강부모e음은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정부3.0 생애주기 맞춤형 서비스 공모에서 2016년 최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각종 전자접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행정 부분은 전국 최초로 시도된 혁신적인 사례로 지난 6월 개설한서울시 임신·출산 정보센터의 모체역할을 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