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
적십자, 한국수출입은행 후원 '곰두리 별빛나눔캠프' 개최
기사입력 2019.10.21 22:16 | 최종수정 2019.10.21 22:16

적십자

 적십자 곰두리 별빛나눔캠프 모습

1019(), 20() 양일간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중앙봉사관(관장 박명숙)은 장애인, 청소년적십자(Red Cross Youth, RCY) 단원들과 함께 장애인 권익 향상을 위한 '곰두리 별빛나눔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취약계층 장애인 20명을 비롯해 RCY 단원, 적십자 봉사원, 장애인 인솔교사 및 RCY 지도교사 등 총 90명이 참가해 경기도 용인 소재 에버랜드와 한국민속촌 등을 방문하고, 레크레이션 시간을 갖는 등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한국수출입은행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곰두리 별빛나눔캠프는 평소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장애인들에게 외부 나들이 기회를 제공해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적십자 봉사원 및 RCY 단원들과 결연을 맺어 우리 사회의 소중한 존재로서 정체성을 각인시키기 위해 14년 째 개최되고 있다.

 

한편, 한국수출입은행은 2016년부터 관내 취약계층 장애인들의 문화체험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한국수출입은행은 곰두리 별빛나눔캠프뿐만 아니라 곰두리 가족과 함께하는 힐링 문화체험, 위기가정 지원사업 등을 통해 장애인을 비롯한 관내 취약계층에 희망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안양톱뉴스 임성하기자 (ginews@paran.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임성하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