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굿잡 버스! 대구의 중심, 동성로에서 만난다.
기사입력 2020.06.23 13:22 | 최종수정 2020.06.23 13:22

title=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대구시 굿잡(good job)버스24일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첫 출발해 11월까지 대구지역 곳곳을 차례로 방문한다.

 

올해 굿잡 버스는 코로나19 상황으로 6~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며, 첫 출발이 되는 이번 행사는 24일 오전 11~ 오후 6시까지 동성로 야외무대 주변에서 여성일자리 사업 홍보와 구직등록 및 취창업 상담 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성일자리 사업 홍보와 코로나19 극복 범시민 캠페인을 동시에 추진해 생활 속 방역체계 확립이 일자리 회복과 경제 붐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대구시에서는 이번 행사와는 별도로 구직을 적극 희망하고 있으나 취업 탈락을 경험한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과 구직 자신감 회복을 위해 개인위생관리 용품 등으로 구성된 힘내라 힘! 취업응원키트를 제작해 6월 말부터 500여명에게 순차적으로 발송 할 예정이다.

취업응원키트(비타민제품, 건강캔디, 마스크, 소독제품, 취업정보안내문 등)

지원규모 : 500여명(취약계층, 적극 구직활동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여성)

 

또한 권역별 굿잡 버스운영 시 동네상권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동네 카페, 빵집 등과의 협약으로 버스 이외의 장소에서 구직상담 진행 등 운영 다변화를 통한 구직자 심리안정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기본생활수칙 홍보를 위해 시민들에게 개인소독용품과 홍보전단을 배부하고, 지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5개소에서 운영하는 취창업 지원사업과 직업교육훈련과정 안내, 여성취업 유망직종 및 구인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구직등록 및 취업상담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심층 상담과 직업 적성검사도 같이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에 접수된 구직 신청자는 취업 관련 정보제공, 동행면접, 이력서 작성 및 면접스킬 등의 사후관리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대구시 굿잡 버스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53회에 걸쳐 대구지역 곳곳을 방문해 지난 4년간 구직등록 6,527, 현장면접 1,160, 취업연계 625명 등의 실적을 거뒀다.

 

행사 당일 현장방문이 어렵거나 여성일자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가까운 지역 새일센터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철저한 참여자 위생관리와 비접촉 유지 등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했다, “지역 여성들이 일자리에 대한 정보도 얻고, 취업의 꿈도 이룰 수 있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톱뉴스 김수미기자 (dgschool@naver.com)
ⓒ 안양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양톱뉴스 김수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